본문 바로가기

레이오버

비엔나 리츠 칼튼 호텔(The Ritz-Carlton) Facility 리뷰 후기 수영장 헬스장 스파 사우나

반응형

조식먹고 누워있다가 스파를 즐기러 가보기로
웨컵콜 전 1시간 정도밖에 없었지만 스파가 있는 레이오버 호텔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의지력으로 내려갔다.

Facility-헬스장과 수영장, 스파가 모두 지하 2층에 있다.

지하2층 도착

나는 스파를 하러 온 것이기 때문에 수영장과 헬스장은 구경만 하러갔다.

<수영장>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조명 예쁘고 물이 깨끗해보임
비치베드도 여러개 있는 실내 수영장이었다.
하 원래 이번달 비엔나 2개였는데 ㅠ 코로나 접종 관련해서 하나가 리무브됬다ㅠㅠ
두 번왔으면 수영장이랑 다른 시설도 즐겼을텐데 ㅠㅠㅠ 너무 아쉽다.
이 아무도 없는 수영장에서 혼자서 수영하다가 비치베드 누워있다가 사우나가서 씻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ㅠ 으아아악

<헬스장>

헬스장은 그냥 쏘쏘
뭔가 환기 잘 안될것같았다 ㅋㅋㅋㅋ


<스파>

드디어 대망의 스파!
리츠칼튼 스파 좋다는 얘기가 자자해서 엄청 기대중 ㅎㅎㅎ

들어오면 이렇게 캐비닛과 수건들, 드라이기와 화장실이 있다.
여기서 옷을 벗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스파가 나온다.
가끔 스파있는 호텔 보면 공용이라 수영복을 지참해야할때가 있는데
리츠칼튼 호텔 스파는 남녀 구분되서 편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었다.
대중목욕탕의 나라 한국에서 왔지만..ㅋㅋㅋ 홀딱 벗기엔 뭔가 민망해서 타올 걸치고 들어갔다.

더워서 어지러울때 누워있었던 타일베드


스파는 습식 사우나, 건식 사우나, 샤워실로 구성되있었다.

먼저 <습식 사우나>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뿌연 습기가 나를 맞이해줌 ㅋㅋㅋㅋㅋㅋ
건식도 좋은데 너무 건조해서 나는 습식도 좋아한다.
피부에 물기가 머금어지는 느낌


<건식사우나>

평일 애매한 시간대라 당연히 아무도 없을 줄 알고 건식사우나 들어왔는데
어떤 오스트리아 아주머니 한분이 계셔서 당황 ㅋㅋㅋ
이억만리 타지에서 오스트리아 아주머니와 서로 발가벗고 앉아있으니 ㅋㅋㅋㅋㅋ

건식은 온도가 높아서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다
저 숯불에 물을 수시로 부어줘야함
물 부어서 치지직 하고 수증기가 될 때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다 ㅋㅋㅋ

오스트리아 아주머니랑 도란도란 이야기함 ㅋㅋㅋㅋ
자기는 리츠칼튼 투숙객은 아니고 비엔나 사는데
사우나를 너무 좋아해서 여기 스파회원권만 끊어서 사우나 하러 온다고했다.

습식은 너무 미지근해서 싫다고
뜨거운 건식-차가운샤워 왔다갔다하면 body circulation이 잘되서 노화방지에 효과 좋다고 나보고도 막 해보라고 ㅋㅋㅋㅋ
난 뜨거운건 좋지만 차가운 샤워는 도저히 ㅠㅠ 못하겠다
찬물 맞다간 심장마비 걸려 죽을것같다 ㅋㅋㅋㅋ
하지만 나보다 30살은 많아보이는 이 Austrian old lady는 몇번을 왔다갔다하심 리스펙
샤워하러 나가셨을때 후다닥 찍어봄.

그렇게 뜨거운 사우나-차가운 샤워 몇번을 하고
바디브러쉬로 온 몸을 쓸어내리면 진짜 circulation 잘된다고 자기 피부보라면서 ㅋㅋㅋㅋ 귀엽게 자랑하셨다
영업당한 나는 그 바디브러쉬 어디서 사냐고 여쭤봤는데
DM가면 2유로에 판다고 강추한다고 너무 부드러운거 말고 뻣뻣한거 사라고 하심

하지만 나에겐 한국 때수건이 있기에 ㅋㅋㅋㅋ 패쑤
아무튼 사우나도 즐기고 로컬 아주머니랑 얘기도 하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 맛에 승무원하지 ㅠㅠㅠㅠ

더있고싶었지만 카타르로 돌아가야하기에 ㅠㅠ
샤워를 하고 방으로 올라갔다.

I'm gonna miss you, Vienna
I'm gonna miss you more, Ritz-Carlton Vienna.


https://shumw.tistory.com/m/79

핀란드 헬싱키 마트 쇼핑리스트, 그로서리 쇼핑 꿀팁, Knorr 까르보나라 컵 파스타 후기

카타르는 자국에서 생산하는 것이 거의 없다 사막나라에 뭘 바래 그나마 계란 정도? ㅋㅋ 그마저도 오만계란 먹는 사람이 많다 ㅋㅋㅋㅋㅋ 못미더운 카타르 ㅠㅠㅋㅋㅋㅋ 그래서 레이오버가면

shumw.tistory.com


비엔나 레이오버- 리츠 칼튼 호텔 포스팅
룸투어
https://shumw.tistory.com/76

카타르항공 승무원 레이오버 호텔-리츠칼튼 호텔(The Ritz-Carlton) 비엔나 후기

몇 없는 소듕한 5성급 레이오버 호텔이었던 비엔나 리츠칼튼 The Ritz-Carlton, Vienna +43 1 31188 https://maps.app.goo.gl/kYGJiP4oQddkDvHZA The Ritz-Carlton, Vienna · Schubertring 5-7, 1010 Wien, 오스트리아 ★★★★★ · 호

shumw.tistory.com

조식
https://shumw.tistory.com/77

비엔나 레이오버 리츠 칼튼 호텔(The Ritz-Carlton) 레스토랑 Dstrikt 리뷰- 조식 메뉴 추천 가격

아침이 밝았습니다 조식을 먹으러 가봅시다. 조식먹으러 가는 길에 찍은 호텔 인테리어들 이게 호텔이야 미술관이야 샹들리에 예쁘다 아 진짜 ㅠㅠ 블로그 쓰면서 다시보니 또가고싶다. 엘베를

shum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