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이오버

[밀라노 여행] 밀라노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밀라노 공항 1일권, 두오모 성당, 두오모 내부 티켓 꿀팁, 스포르체스코 성, Spontini 본점, 밀라노 갤러리아, 젤라또 Ciacco

반응형

첫번째 밀라노 레이오버 받았을 때 세라발데 아울렛가서 쇼핑하고 파스타 먹으니 끝낫..ㅎㅎ

 

참고) 구찌, 프라다 등 명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세라발데 아울렛 가는법

반응형

https://shumw.tistory.com/39

 

밀라노 세라발데 아울렛 가는법 & 가격정보&텍스리펀 받는법- MXP 밀란 레이오버(1)

새벽비행을 마치고 처음으로 잠 안자고 바로 나갔다 세라발데 아웃렛을 가기위해ㅋㅋㅋㅋ 버스는 일요일이라 혹시 자리가 없을까봐 온라인으로 10시로 미리 예약해뒀다 원래는 조식도 든든히

shumw.tistory.com

 

 

 

이번에는 여행과 관광 중심으로 해보기로 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딱히 뭐가 없었다 

없는 와중에 열심히 찾아내서 돌아다닌 밀라노 여행 및 관광 포스팅 고고

 

 

<밀라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공항-밀라노 시내 직통 기차를 타고가면 된다

기차 플랫폼 내려가기 전에 티켓 오피스와 키오스크 티켓 구매기가 있음

티켓 오피스에서는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

카드 사용하려면 키오스크 이용해야한다.

현금 없는데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어르신들처럼 키오스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쩌라고ㅠㅠ 약간 아쉬운점이었다. 그래서 써보는 키오스크로 티켓 사는법

 

<티켓 사는 법>

1.1 밀라노 공항- 시내 편도 티켓 사는법

처음 화면을 터치하면 언어를 고를 수 있다.

이탈리아어, 영어, 프랑스어, 더치, 스페인어 5개 밖에 지원 안되므로 영어 선택

 

언어를 선택하면 이렇게 어떤 노선을 탈 건지 고를 수 있다.

편도 티켓이 필요한거면 검은색 네모 박스 안의 터미널- 밀라노 를 고르면

공항 터미널에서 밀라노 도심 아무역에서나 내리고 탈 수 있다.

 

1.2 밀라노 공항- 시내 왕복 당일권 사는 법

당일에 갔다가 당일에 돌아오는 1일 왕복권도 있는데 편도 2회 끊을 때 보다 저렴하다

당일권을 사려면 빨간색 박스로 된 세번째 줄에 있는 "Other Malpensa Express Ticket" 선택

 

 

 

MXP-AR 1 Giorno/round Trip 1Day 선택

 

목적지에 Milano 선택

밀라노 시내에 역이 여러개가 있는데 목적지 고를 때 뭘골라야할지 몰라서 당황했는데 그냥 Milano에 다 포함되는거였다.

리스트에 있는 Busto Arsizio Nord, Castellanaza, Ferno-Lonate Pozzolo, Rescaldina, Saronno는 밀라너 시내와 아주 떨어진 공항 근처 도시들이다. 밀라노 시내에 있는 어떤 역을 간다해도 MILANO 선택

 

 

컨펌 화면

밀라노 말펜사 공항 - 밀라노

맞으면 초록색 Confirm 버튼 누르기

 

편도로 사면 One way에 11유로인가 12유로인데

같은날 돌아오늘 Round trip으로 사면 왕복 20유로!

 

 

시내까지 타고갈 밀라노 공항철도

 

 

허허벌판뷰를 보며 밀라노 시내로 가봅시다

 

공항에서 시내까지가는데 약 40분정도 걸렸고

Milano Cadorna역에 내렸다

일행 만나느라 바빠서 역 사진을 못찍음

 

 

 

 

밀라노 여행의 첫번째로 간 곳은 

1. 스포르체스코 성 Sforzesco Castle

중세-르네상스 시대에 지어진 요새로 현재는 미술관 및 박물관으로 사용중이다.

다비치와 미켈란젤로의 작품들이 있다고 하는데 그냥 외관만 구경하고 패스

 

 

 

 

 

 

건물만 구경하니 후딱 보고 나왔다.

 

그 다음엔 밀라노 두오모 성당을 보러가기로

스포르체스코 성에서 1km정도 떨어져있어서

거리도 구경할 겸 걷기로했다.

 

열심히 걸어가는중

왜인지 모르겠는데 밀라노에 관광객이 되게 많았다

왤까..?ㅋㅋㅋㅋㅋ

 

 

2. 두오모 성당 Duomo di Milano

 

밀라노에서 꼭 가야하는 두오모 성당!

역시 광장에 사람들로 가득가득

어떤 크루가 두오모 가면 사람보다 비둘기가 많다고 농담삼아 말했는데 ㅋㅋㅋ 사람이 훨씬 더 많아서 그정도는 아니었지만 꽤나 많은 비둘기를 볼 수 있었다 ㅎ

 

그리고 패션모델 꿈꾸는 사람들이 밀라노에 많이 와서

두오모 성당 근처를 걸어다니며 캐스팅 매니저들 눈에 뛰려고 노력한다는 얘기도 들었다 우와 흥미로워

 

두오모 성당은 올라가봐야한다고 생각해서 온라인으로 티켓을 끊었다

** 밀라노 두오모 성당 티켓 구매 팁

오프라인으로사면 줄도 정말 길고 가격도 더 비싸다 ㅠㅠ 그냥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는게 좋음!!!

 

<두오모 성당 공식 티켓 구매 홈페이지>

https://ticket.duomomilano.it/en/eventi/duomomuseo/

 

DUOMO+MUSEUM

This ticket grants access to: DUOMO DUOMO MUSEUM, CHURCH OF SAN GOTTARDO (Closed on WEDNESDAY) Every day: 9am-7pm Last ticket: 6pm Last entry: 6.10pm Closing operations start at: 6.30pm Duomo Museum: 10am-7pm. Closed on WEDNESDAY On ...

ticket.duomomilano.it

계단을 걸어 올라가려면 TERRACES - Access on foot 13유로 를 구매하면 되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려면 TERRACES - Access by lift 15유로 를 구매하면 된다.

성당 내부에 들어가서 관람하고 싶다면 따로 티켓을 끊어야하는데

두오모 테라스 올라갔다 내려가는 길에 대충 살짝 내부를 볼 수 있다고해서 나는 테라스 티켓만 끊었다.

 

시간대도 선택해야해서 미리 사놓는것을 추천!

 

 당일예약했는데 가장 가까운 시간대가 매진이라 한시간 뒤로 예약하고 아점을 먹으러갔다.

(두오모 내부와 올라갔을때 뷰를 보고싶다면 바로 4번 sponiti 밑으로)

 

 

3. 비토리오 엠마누엘 2 갤러리아 Galleria Vittorio Emanuele II

사진 스팟으로 유명한 갤러리아

1800년대에 완성된 화려한 아치형 건물에 명품샵이 입점해있는 쇼핑 거리

 

어떻게 한장 찍긴했는데 여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쁘게 찍긴 힘들다 ㅠㅠㅠ

그냥 여기왔었다를 증명하기위해 ㅋㅋㅋ 찍음

 

 

 

 

갤러리아를 지나쳐 걸어걸어 간 곳은

4. 스폰티니 본점 Spontini

밀라노가 본점인 피자가게 Spontini

한국에도 입점해서 강남역, 삼성역 등에 지점이 있다.

여러가지 종류의 피자를 한 조각씩 팔고있었다.

 

 

나는 제로콜라 친구는 맥주 ㅋㅋ

 

밀라노 본점에서 먹는 스폰티니 피자의 맛은...

뭐랄까 약간 패스트푸드 피자같은 느낌?

햄버거는 맥도날드, 타코는 타코벨, 샌드위치는 서브웨이라면 피자는 스폰티니 이런 느낌이다 ㅋㅋ

간단하고 빠르게 먹기 좋고 맛은 그냥 평타치는.. 그냥 피자맛

사실 기대만큼은 아니었다 ㅠㅠ 실망

이탈리아 음식 맛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여기에 내 한끼를 쓰다니 ㅠㅠㅠ

본고장에서 한번 먹어봤으면 됬다 proper 레스토랑 가서 먹는걸 추천!

 

 

예약 시간이 다 되어 두오모 성당에 올라갈시간!

 

개인적으로 두오모 성당 앞면보다 옆면이 더 멋있었다

 

옆쪽에 티켓부스와 루프탑 올라가는 길이 있다

 

 

 

내돈으로 티켓끊고

열심히 열심히 계단을 걸어올라갔다 ㅎㅎ

 

 

중간점검

 

드디어 도착!

헥헥대고 힘들어질때쯤 도착함 ㅋㅋ

예쁘다아아

멀리서 봤을땐 몰랐는데 올라와서 하나하나 뜯어보니 정교하고 디테일 대박

 

 

 

위에서 내려다보는 두오모 광장

 

 

 

 

반쪽은 공사중이었다 ㅠ

솟아있는 기둥마다 사람이 한명씩 있었다.

 

 

 

위에 올라와서 경치도 보고 앉아서 좀 쉬다가 밑으로 내려가서 내부를 보기로했다.

 

 

 

 

걸어 내려오면서 본 내부!!!

예쁘다 ㅠㅠㅠㅠ

가까이서 볼 수 있는건 이쪽 스테인드글라스와 조각밖에 없고

다른쪽은 내부관람 티켓 있는사람만 access할 수 있다.

그래도 이게 어디냐며..

 

이렇게 펜스가 쳐져있다 ㅋㅋㅋ

안에서 자유롭게 관람하는사람은 내부관람 티켓 산사람들

테라스 올라가는 티켓만 산 우리는 먼발치에서 볼 수 밖에

 

 

마지막으로 나가는길.

잘있어 두오모야~~

 

 

 

 

 

두오모를 보고 강변으로 걸어가면서 사람 많은 젤라또집을 발견했다

 

5. 시아코 젤라또 Ciacco

 

젤라또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먹은 젤라또 맛은

낫 밷! 근데 프랑스에서 먹은 아모리노 Amorino 젤라또가 더 맛있다 ㅋㅋㅋㅋㅋ

 

 

 

오후 일정은 다음포스팅에서!

 

 

밀라노 맛집 추천- 정통이탈리아 레스토랑, 까르보나라 맛집, 피자 맛집, 밀라노 칵테일 펍

https://shumw.tistory.com/145

 

밀라노 현지인 맛집 추천리스트 Felice a testaccio, Miscusi, Pizza am, L’acerba

비행과 여행을 하다보면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그렇게 받은 이탈리아 밀라노 로컬 추천 맛집 리스트 공유 1. Felice a Testaccio 1936년부터의 레시피로 운영중인 정통 이탈리안 레

shum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