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타르채용동향

카타르의 비행기 주문, B737트레이닝 scheduled, 에어버스와 화해

반응형

카타르랑 에어버스랑 머리채잡고 싸우고

에어버스에서 주문한 A321, A350 안줄거라고 버티고

비행기 없어서 오만에어, 케세이퍼시픽 등등에서 빌려쓰다가

B737쪽으로 논의중이라고 했을때 모든 크루들이 안좋아했다.

 

그도 그럴게.. 비행기 사고가 잦은 B737이니

(대충 생각나는 최근 사고만 해도 티웨이 282편, 모든 탑승객이 사망한 동방항고 5735편 추락사고 등등)

 

카타르항공의 장점 중 하나가 비행기가 새거고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건데

사고 자주나는 기종을 들여온다니 그 비행기를 매일 타고다녀야하는 승무원으로써 unpleasant했다.

 

그 많고 많은 기종 중 왜 B737?

제발 논의 무산되라~~ 했는데

결국 도장찍고 싸인하더니

 

최근에 B737 트레이닝이 나왔다 ㅋㅋㅋㅋ

 

트레이닝 받은 친구 불쌍

B737은 A320처럼 복도가 1개인 narrow body aircraft이기 때문에 보통 단거리 위주로 운행할 것 이다.

그말인즉슨 턴이나 gulf countary 갈 확률이 높다는ㅋㅋㅠㅠ

 

이 친구가 유독 로스터가 잘 안나와서 비행시간도 많이 안나오고 자긴 만리얄 넘은적이 없다고 컴플레인하길래

애들끼리 우스갯소리로 넌 왤케 재수가 없냐 이러다 오만에어나 737트레이닝 나오는거 아니냐 ㅋㅋ

이랬는데 정말 737이 나와버림ㅠㅠㅋㅋㅋㅋ

 

그나마 좋은건 비행기가 늘어나는 만큼 승무원도 더 많이 필요하다는것.

최근에 에어버스랑도 화해해서 기존에 주문한 항공기 제작해서 준다고하니

이 뉴스는 채용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 같다.

 

그리고 요즘 비행시간도 나름 많이 회복된??

계속 스탠바이를 끼워주긴하지만

스탠바이가 비행으로 많이 불리는 편이다.

 

요즘 카타르가 다시 채용을 해서 의문이었는데

항공기 주문에 따른 이런 큰 그림이 있었던건지는 모르겠지만(얘네 평소에 하는거보면 없었을것같...ㅎ)

채용 관련 소식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뉴스인것같아서 공유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