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꿀팁

7월 21일 오픽 의문의 AL 후기

반응형

1.자기소개
이건 생각해간대로->자기소개는 평가에 안들어간다고함

2.헬스클럽 간댔잖아 너가 가는 헬스클럽 묘사해봐
집에서 5분거리고 이름은 ~~고 들어가면 오른쪽 카운터에 트레이너 있고 왼쪽에는 맨몸운동 할수있는곳 있고 뒤로가면 기구 뭐뭐 있다

->오픽노잼에서는 하나의 메인포인트를 잡아서 이게 있어! 이게 이래서 너무 좋아! 이런식으로 하라고 했는데 못했네....

3.헬스클럽 루틴
맨몸운동하고 웨이트 트레이닝 하고 유산소해 이 방법으로 5키로 뺐다

4.어쩌다 헬스 시작하게 됬어? 첫 헬스 경험 말해봐
말하기 좀 부끄러운데 무슨 대회 나갈일이생겨서 헬스트레이너랑 상담했는데 경험 많은 트레이너라서 살 빼게 잘 도와줬다~

5.리사이클링 어떻게해?
리사이클링 어케하냐고..? 뭘 어떻게해 그냥 큰 박스에 리사이커블한 트래쉬들 다 집어넣은 다음에 우리 아파트 리사이클링 장소 가서 버린다 가족 중 누구든 박스가 가득차있는거 보면 버린다 이게 너가 원하는 답이 맞니??

6.리사이클링 어렸을때 어떻게 했어?
어렸을때 하긴했는데 엄마가 주로 했어서 난 학교에서 배워서 학교에서 했어 작은 움직임이 우리 지구를 도울 수 있다고 배웠어

7.리사이클링이랑 관련된 경험 말해봐
음.. 말레이시아 갔을때 리사이클링 할려고했는데 아에 그런 spot이 없어서 놀랬다 그래서 나도 그냥 한번에 다 버리면서 솔직히 편했다 근데 어느날 아파트에서 엄청나게 큰 바퀴벌레 봤다 내 주먹만했다 그거보고 와 얘네 리사이클링 좀 해야겠는데.. 싶었다 왜냐면 음식물 쓰레기도 다 같이 버렸거든 그게 5년전이니 지금은 아마 바꼈지 싶다

8.국내여행 가보고싶은곳 말해봐
부산의 송도 사람이 많이 없고 해상 케이블카 생겼대서 가보고싶어

9.너의 첫 여행에 대해 말해봐
일본으로 가족여행 어릴때라 놀이동산갔고 그때 사람들이 문화마다 다르다는거 알게되서 내 전공이랑 직업 정하는데 영향 끼쳤어

10.memorable한 여행에 대해 말해봐
여행가서 클러빙에서 만난 남자를 담날 그룹투어에서 만나서 아주 어색했다

11.mp3플레이어 사려는데 잘 아는 친구한테 3가지 물어봐
~~ 야 뭐하니? 난데 mp3사려는데 너가 전문가잖아 그래서 뭐좀 물어보게
1.어느 회사가 좋아? 삼성
2.왜 삼성이 좋아? 커스터머 서비스 좋아서
3.싸게살수있는방법 있니? 무슨 홈페이지 알려줄게

12.친구한테 mp3빌렸는데 부서졌어 왜 부서졌는지 어떤상탠지 설명하고 해결책 3가지
~~~야 미안한데 너 mp3화장실에서 듣다가 물에 빠트렸거든 ㅠ 미안 켜보려고 하는데 안켜지네
1.언제 돌려줘야해? 3일뒤
2.너 mp3에 드라이기좀 쐬도돼? ㄴㄴ
3.그냥 서비스센터에 전화하고 내가 돈 낼게 이건 어때? ㅇㅋㅇㅋ

13.이렇게 기기가 고장난 경험 있니
샤워할때마다 핸드폰 들고가서 습기차서 고장났다

14.최근 몇년간 레스토랑이 어떻게 바꼈는지
원래 gathering이 많았는데 이제 to go service가 많아졌다 그래서 family time 늘어났다

15.친구나 가족들이랑 레스토랑 얘기(discuss)할 때 뭐에 대해서 하는지

15를 넘 망한것ㅋㅋㅋㅋㅋ아 ㅋㅋㅋ학생땐 가격 많이 신경썼는데 이젠 다 취업해서 가격보다는 퀄리티 좋은거에 대해 얘기한다고 하고 시간 1분 남았길래 최근에 간 곳 중에 메리어트 호텔 뷔페 퀄리티 괜찮았다고 가보라고했는데 너무 off topic인거 같아서 아... 이 additional 토픽 그냥 말했어 알잖아 시간 좀 남길래... 무튼 요약하면 퀄리티에 대해 말한다고^^ 이렇게 말하고 도망치듯 뛰쳐나왔다 ㅠㅠㅠㅠ

오픽 노잼 들었는데 듣자마자 카테고리 생각하라는데 1도 생각안남.. 연습 많이 못해서그런가 대답하기 바빴음 ㅠㅠㅠ
시간은 39분 썼고 최대한 빈틈없이 말하고 롤플레이때 감정 많이 집어넣음 근데 중간중간 영어가 생각이 안나서 ㅠㅠㅠㅠput dryer하면 되는데 heat dryer wind...뭐 이러고 휴 ㅋㅋㅋㅋ 그리고 뭐 잔망스러운 교포처럼 말하라는데 절대 그런거 생각안나고 be my self하게됨 그런 교표처럼 하려면 애초에 연습할때 그런식으로 해야할듯 과거형 말하느라 좀 부자연스럽게 고친것도 많고 ㅠㅠ 근데 이 정도 말했는데 IM은 아니겠지?ㅋㅋㅋㅋ 진심 레이터들아 양심이 있으면 AL이나 못해도 IH주라~~~~~~



+오늘 성적발표

느낌점: 완벽하지 않아도 감정 많이 넣고 충분히 fluent했다고 느끼면 AL주는듯
문법 틀려서 몇번 더듬더듬 고치고 오픽노잼의 MP부터 시작 안하고 장황하게 말하고 시제도 분명 틀렸을텐데 요즘 받기 어렵다는 AL 감사합니다 레이터쪽으로 절할게요~~~~

다음편은 단기간에 AL 받기 공부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