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타르일상

[카타르일상] 왜 아무도 카타르 춥다고 말안해줬어요???

반응형

요즘 날씨가 너무 춥다
12월 말부터 지금까지 너무 추워서
트레이닝 블랙 앤 화이트로 받을때는 히트텍or 가디건을 꼭 입고
유니폼 입을때는 그루밍 스탠다드에 맞게 유니폼만 입어야 하는데 블라우스가 반팔이라 너무 추워서 나시대신 흰색 반팔티를 입고 스타킹은 무조건 2개, 웬만하면 유니폼 바지를 입었다
그나마 자켓이 도톰한편이라 다행이다
모자는 아무런 기능성이 없는것 같은데 그래도 모직이라 없는것보단 낫겠지 싶어서 쓰고있다ㅋㅋㅋ


회사에서 움직일땐 그나마 낫지만
방에서 특히 자기전, 새벽, 자고 일어났을때
공기가 너무너무 차갑다 ㅠㅠㅠㅠㅠㅠ

여기는 바닥이 대리석이고
한국처럼 온돌 시스템이없어서
한국의 겨울보다 기온이 높을지라도
체감온도가 너무 낮다 ㅠㅠ
그냥 바깥 기온=방기온 이다

보기만해도 발시려운 대리석바닥 (feat.내방)



한국에 있을때 방온도 24~26도에 맞췄었는데
요즘 도하 기온이 12~18도라서 ㅠㅠㅠㅠ
특히 햇빛이 잘 안드는 플랫이면
그냥 하루 중 가장 낮은 온도로 산다고 생각하면될듯

방에있으면 코끝이 시렵고
바닥이 얼음장이다

전기장판 없었으면 진즉 얼어죽었을듯
전기장판 안켜고 자다가 추워서 깬적도 있다 ㅋㅋㅋㅋ그만큼 춥다
전기장판도 그냥 켜면 되는게아니라
최고온도로 켜놓고 자야한다 ㅜㅜ




최근엔 참다못해 레이오버때 쓰려고 가져론 손난로도 뜯었다 ㅋㅋㅋㅋ


이렇게 추운데 여기사람들은 어떻게 보일러없이 살까??? 옷도 패딩같은걸 입는걸 본적이없고 끽해야 후디, 야잠같은 winter jacket이나 여러겹 껴입고 밖에 흰색 카타리 전통의상 입는것같은데

이렇게 추울줄 모르고 반팔&얇은 긴팔위주로 가져온 나 ㅠㅠㅠㅠㅠ 왜 아무도 카타르가 춥다고 말안해줬어요 ㅠㅠㅠㅠ 다행히 레이오버용으로 쓰려고 조이닝때 입고온 패딩이 있다



하루는 운동하러 반팔에 바람막이입고 밖에나갔는데
나가자마자 얼어죽을것같아서
결국 패딩을 입고나갔다ㅋㅋㅋ
카타르에서 이걸 입을줄은 몰랐는데...
반팔입고 패딩입으니 온도가 딱맞았음
그뒤로 어디 나갈때마다 패딩입는다
(근데 자주 입었더니 색깔이 점점 모래색이되어간다....ㅋㅋㅋㅋ 모래바람맞아서 그런것같다 ㅜㅜㅜㅜ)


트레이니들이 춥다고 하소연하니까
인스(선생님)이 바닥에 카펫을 깔아야한다고했다
이 나라는 보일러가 없는 대신 카펫으로 연명하는것같다

근데 그럼 바닥 청소는 어떻게하라고
난 청소기가 없어서 카펫은 무리인것같다
고 생각했는데 바닥이 너무 얼음장이라 진지하게 고민중이다.

근데 너무 큰 카펫을 사긴 부담스럽고
작은건 기도용이라 다른 의미로 부담스럽다

추운 날씨때문에 배치메이트 15명중 10명은 기침하는것같다
안그래도 오미크론때문에 조심스러운데
아프면 안돼 ㅠㅠㅠ 오미크론 걸리면 바로 배치에서 제외되고 음성나올때까지 트레이닝을 못받기때문에 시험이고 뭐고 건강유지가 제일 중요하다

고민끝에 카펫 대신 회사에서 준 침대보를 바닥에 깔았다
3월쯤이면 날씨가 풀릴것같고
비행 시작하면 방에 있는 날이 많지않을것같아서 일단은 이렇게 살아보기로했다 ㅋㅋㅋㅋ
확실히 천이 깔려있으니까 발도 덜 시렵고 온도도 유지된다


요약:
조이닝할때

가디건
손난로

미니청소기
전기장판
따듯한겨울옷
플랫에서 신을 따듯한 실내화

필수

잘때는 면마스크+ 목수건 꼭 하고 전기장판 최대로!!!
아침에는 따뜻한 꿀물 한 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