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타르채용동향

카타르항공 알 바커 CEO 퇴임, 새 CEO 취임 후 바뀐것들

반응형

지난 10월 23일 회사 내부메일이 한통 왔다.

보고도 너무 놀란 Arbar Al Baker 알바커 사장님의 퇴임소식

사실 작년부터 은퇴설이 돌았는데 너무 뜬금없이 퇴임 메일이와서 놀람.

 

더욱 놀란건 10월 말에 step down 메일이 왔는데 11월 초에 바로 사직하고 new CEO가 선임될거라고해서

다들 누가될까 회사가 어떻게 바뀔까 웅성웅성하고 있었는데

그로부터 며칠 후 하마드 공항 COO였던 Badr Mohammed Al-Meer가 카타르항공의 뉴 씨이오로 선임됬다

그라운드에 있던 분이라 요즘 qroc 시큐리티도 빡세게 잡는게 그 영향이 있다는 카더라가 ㅋㅋ

 

새 사장님의 내부 영상 메일이 한통 오고(대충 힘을 합쳐서 앞으로도 열심히 일합시다~)

바로 뒤이어서 Effective immediately로 승무원이 sick냈을때 규정과 타투 규정이 완화되는 메일이 왔다

 

이제 유니폼입었을때 안보이면 타투가 있어도 상관이 없다!

 

씩, 타투 규정 완화 메일이 오고 바로 다음날

 

이번엔 accomodation 관련 규정이 완화되는 메일이 왔다

원래 애비니쇼(트레이닝)때는 아에 어코모를 못바꾸고

승무원들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숙소이동이 가능했는데

애비니쇼, 기존 승무원들 모두 이전보다 쉽게 어코모를 옮길 수 있을것같다.

하우징팀 일 많아질듯ㅎㅎ

 

근데 뭔가 그렇게 획기적인 미니멈 레스트 없앤다 컬퓨 없앤다 이런건 아니고 조금 숨통을 트여주는? 식이라 아직 잘 모르겠다.

유니폼 입었을때 안보이는 타투 있는 애들이야 원래도 많았고

그래도 예전엔 누가 나쁜맘 먹고 스탭넘버 누구누구 어디에 타투있어요~ 리포트하면 회사 규정상 금지니까 터미네잇 될 수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일은 없다.

 

반응형

 

회사가 승무원들한테 더 많은 자유를 주려는 시늉이라도 하는것같아서 더 좋은 회사가 되지않을까 기대해본다ㅋㅋ

아니면 시늉만하면서 더 틀어잡을지 어떻게할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뭔가 변화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는듯. 더 두고봐야할 것 같다.

 

 

이게 되네 ㅋㅋㅋ 미니멈레스트 규정 완화, 유니폼 입었을때 휴대폰 사용 규정 완화

https://shumw.tistory.com/142

 

카타르항공 미니멈 레스트, 폰 사용 규정 완화!

우와.. 사장님이 미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번 포스팅에서 타투 규정, 어코모 규정에 대한 변화를 썼는데 이번에 카타르항공 승무원들이 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미니멈 레스트를 손봐

shum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