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타르채용동향

카타르항공 면접 합격 후기- 영어테스트 기출, 스몰톡(Small talk)&암리치, 합격답변

반응형

4시40분에 일어나서 샐러드 먹고

5시20분 첫차를 타고 6시 예약해둔 샵에갔다
면접이 하루에 다 끝나기때문에 든든히 먹어둬야한다.
 
근데..ㅋㅋ 사람을 세명이나 6시에 받아서
7시반에 메이크업이 끝났다 ㅠㅠㅠ 8시sharp시작인데 진짜 넘 화났음 ㅠㅠㅠ
8시 시작이면 그 전에 번호표 나눠주기 때문에 좀 빨리가고 싶었는데 ㅠㅠㅠ후
어찌어찌 택시 타서 7시 50분엔 도착을 했다.
나는 상당히 앞번호인 54번이었기때문에
이미 내 번호는 지나갔다 ㅠㅠㅠ
그래서 다시 줄서서 받았는데 다행히 왜 늦었니 이런 말 없이 그냥 줬다.
이런 사소한거 하나하나 다 신경쓰이는 까탈스런 카타르 면접 ㅠㅠ
 
 
일단 착석하고,
오랜만에(?)ㅎㅎ 프레젠테이션을 들었다.
업데이트가 좀 있었는데 프레젠테이션 다시 들을 수 있는 자리에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ㅠㅠ
 
그리고 바뀌고 첨 쳐보는 영테

<영어테스트>

영테는 A B C D 섹션으로 구성되있다
 
A는 긴 글을 읽고 True나 False인 문장 골라내는거(난이도 쉬움)
 
B, C는 대화 중간에 blank 뚫어놓고 적절한 단어 고르기
 
대충 대화는
B는 가장 인기 있는 기내식이 떨어진 상황
영어로 쓴 부분이 내가 답으로 고른것들이다
 
for lunch? 런치 준비해드리겠습니다
I would 치킨 기내식 주세요
Unfortunately 떨어졌습니다ㅠ
다른거 없어여?
If I may, 어쩌고 저쩌고 추천해드립니다.
오키 그거 주세요
Certainly sir
a comment paper주세요
 
C는 좌석으로 안내해주는 상황
 
accompany you to your seat (move, )
looking forward to experiencing 5 star service
assist with 짐도 올려주겠다
감사용 저 배고프니 after take off 하자마자 바로 기내식 주세요
그럼요 special drink도 offer해 드릴까요?
좋아요~
 
마지막은
Islamic museum에 대한 글
 
influenced by Islam culture
complete collects
preservation은 답이 아님
 
나는 최대한 허리 꼿꼿히 세우고 주어진 시간을 다 써서 문제를 풀었다. 그리고 제출할 때 공손하게 건냄
영테에서 어제도 40명 떨어졌다더니 오늘도 44명 떨어짐...
 
영테에서 한번 거르고 번호 순으로 조를 나눠서 벽에다 붙여줬다
 
 

 
 

<스몰톡 암리치 스카체크>

영테가 끝나고 살아남은 자들은
스몰톡앤 암리치 스카쳌을 하는데 나는 A조고 면접관은 스무디&주디 조 일명 주스조 ㅋㅋㅋ
보통 CV때 면접관이 거의 끝까지 간다
그래서 CV가 무엇보다도 중요한것같다
 
 
줄서면서 사람들이랑 얘기하고 모은 카타르 항공 면접 스몰톡 기출
1.그림 4개 설명하기 그림에 배낭 이런거 있다고 함
2. Hobby가 뭐야?
3. 너는 계획을 어떻게 세우니?
4. Global warming의 effect가 뭐야?
5. 왜 음주운전이 위험해?
6. 너의 강점 뭐야?
 
 
좀 특이했던건, Do you have identifical mark?라고 물어보며 스카첵을 했다는거다
내 앞 분 저거 듣고 무슨말인지 몰라서 몇번을 되물었다고 ㅠㅠ 되물으니까 영어 못한다고 생각했는지 바로 차가워졌다고한다...그분 결국 떨어지심... 근데 누가 스카있냐를 저렇게 물어봐 ㅠㅠㅠ한국 채용에 유독 영어로 꼬아서 질문을 하는거 같다
 
아무튼 내차례가 되어 문열고 들어가서
Hello! 했더니
주디가 Hello Beauty? 이러는게 아닌가
뷰티요?ㅋㅋㅋ 나를 기억해서 저렇게 말한건지 그냥 하는말인지 모르겠지만
스몰톡만 세번째인데 면접관이 이렇게 부른건 처음이다 ㅋㅋ
일단 좋은 신호로 받아들이고
가서 암리치를 했는데 선이 너무 높아서 낑낑대며 했다 아오.. 168cm에도 높은 암리치
두쪽 다 하고 이제 앉으라고 했다.
 
주디가 겁나 빠르게 Identical mark? 라고 물어봤다.
그래서 내가 You mean scars?라고 하니까
주디가 흠짓? 이걸 알아듣네? 약간 이런 느낌으로 응 스카 있냐고
이래서 내가 아니 없어~
이러니까 정말 없어? 너 스카 버쓰마크 어쩌고저쩌고가 손 어깨 얼굴 어디여기 저기 정말 다 없어?(우다다다 쏘아대며 말해서 혼이 나감)
응 진짜 없어!
좋아. What is the effect of global warming? 
 
Well, I believe it effect weather. Actually I am feeling it. When I was young, Korea has clear four seasons. Summer, Spring, Fall, Winter.(긴장해서 봄여름가을겨울을 여름 봄 가을 겨울이라고함 ㅋㅋㅋㅋ) but nowadays, I feel we have only two weather, strong summer and strong winter. People are also awared it and that's why they try to use fan instead of airconditional-이라고 말이 끝나기 전에 자르며
오케이. 알겠어 가봐. 이래서
응 ㅎㅎ
이러고 걍 나왔다 ㅋㅋㅋㅋㅋ
자연스럽고 Fluent 하게 대답하긴 했지만 이걸 합격답변이라고 하기도 참;; 민망하다
 
근데 영어로 줄줄 말하다가 주디가 질문해서 주디만 보고 말했는데 스무디의 시선이 느껴졌다.
면접관 두명이면 시선을 골고루 분배해야한댔는데, 아차 싶어서 스무디를 쳐다봤는데
세상 푸근한 얼굴로 나를 보고 빙긋- 웃어주는게 아닌가
헬로 뷰티에 이어 이건 또 뭐지? 
면접관이 이렇게 우호적인 적이 있었나?? 라고 생각하면서 말을 했다
 
그래서 중간에 말을 끊고 나가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나 붙을 것 같은데??? 이런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그 예감은 적중
스몰톡에서 앞뒤로 많이 떨어졌는데 ㅠㅠㅠ 살아남은 내 번호
솔직히 별 말 한것같지도 않은데 뭔가 너무 다 일사천리로 진행되서 계속 이게 뭐지? 이게 맞나? 싶었다.
파이널엔 총 80명 정도가 올라갔다.
 
 
그렇게 스몰톡이 끝나고
저스티나가
final interview를 봐야하는데. 오늘 전부 다 보기엔 very few slot이 남아있어서 너희의 대부분은 내일 면접을 보게 될거야
오늘 보는 사람들은 우리가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뽑은거니까 일정을 바꾸는건 안돼.
 
very few people만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오늘 본다고?
왠지 나 거기에 있을것 같은데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ㅋㅋㅋㅋ진짜 있었다 ㅋㅋㅋㅋㅋ
2번부터 하나씩 불러서 40번대를 부르고 속으로 54 나오나? 했는데 진짜 54번 불렀다
어안이 벙벙
아니 왜이렇게 잘 풀리지?? 나 스무디 픽당한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당일에 파이널 보는게 좋은 의미인 것 같았던게,
스무디가 주욱 훑어보더니 당일에 보기로한 파이널리스트 한 분 화장이 부족했는지
얘는 안되겠다 얜 내일봐. 너 내일 화장 이렇게 저렇게 고쳐와
이러는 것이 아닌가
 
붙여주고 싶지 않았으면 그런 조언을 하며 친절히 날짜를 바꾸진 않았을 것 같았다.
왠지 맘에 드니까 오늘 빨리 보고 붙여줄랬는데
다시 보니 화장이 준비가 덜 되서 오늘 보면 떨어질 것 같으니 내일로 바꿔주는
그런 느낌이었다.
 
오늘 보는 인원은 총 10명 정도.
 
근데 또 너무 기대했다가 잘 안되면 배로 속상하니까
너무 좋게 생각하기보단 이게 뭐지?? 의구심 가득 차라리 이렇게 맘을 먹고서 ㅋㅋㅋㅋ
파이널 폼을 채워나갔다.
 

 
 
여담이지만 파이널 폼 채울거 진짜 많다
메디컬 폼부터 시작해서
Basic Information,
가족 Information
Your interest in sport and hobbies
Why wish to join QR 까지;;;
 
파이널 지원자들끼리
이건 뭐에요? 저건 뭐에요? 여긴 뭐라고써요? 열심히 물어보며 칸칸을 채워나갔다 ㅋㅋㅋ
 
그리고 대망의 파이널 면접...


☆카타르 항공 승무원 면접 대비 1대1 멘토링 오픈☆

https://shumw.tistory.com/m/119

카타르 항공 승무원 면접 대비 1 대 1 멘토링

안녕하세요! 지난 3월 진행한 1대 1 온라인 멘토링 좋은 후기가 많아서(무려 6분 중 3분 합격,,) 이번에 면접 자료와 커리큘럼을 재정비하여 오픈합니다😊 1대1 카타르 항공 승무원 실전 모의면접

shumw.tistory.com

 
파이널 합격 후기
https://shumw.tistory.com/127

카타르 항공 파이널 합격 후기

스몰톡 후 오늘 파이널 보는사람 10명만 남아서 파이널 폼을 채우고 다 쓴사람은 면접장으로 와서 줄을 서라고 했다 새벽같이 일어나서 메이크업 받고 프레젠테이션 - 영테- 스몰톡 - 파이널폼

shumw.tistory.com

 

반응형